외모도 경쟁시대…10명 중 3명 “취업 위해 성형 고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3-01-11 03:40본문
계사년 새해가 밝았다. 2013년 새해를 맞아 올해도 어김없이 많은 사람들이 해돋이 명소를 찾아 새해 소망을 빌었다. 이 가운데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은 가족의 건강과 행복과 함께 취업성공을 빌지 않았을까?
최근 한 취업포털에서 조사한 설문 결과에서는 대학생 80.1%가 “겨울방학 동안 취업준비를 할 것이다”라고 답했는데 이들이 취업준비로 아르바이트 및 사회경험, 어학공부, 자격증취득 등과 함께 성형시술 등 외모관리를 계획했다.
그리고 다른 한 취업 포털에서는 10명 중 3명이 ‘취업을 위해 성형수술을 고려한다’라고 대답해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을 위해 성형 수술까지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전선에 비상이 걸리면서 실무능력, 경험, 스펙과 함께 외모 역시 경쟁력 자리잡은 요즘 시대에 성형수술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여기는 겨울 방학을 맞아 ‘취업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다.
겨울은 땀이 나기 쉬운 여름보다 기온이 낮고 건조하기 때문에 부기관리나 부작용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며, 봄 취업시즌 전에 맞추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취업 활동 시 면접 전 성형수술로 외모의 부족한 부분에 대한 자신감을 채우고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한 것인데 20~30대 사이에서 좋은 관상을 만들어주는 입매성형이 주목 받고 있다.
인중축소 수술이란 인중의 피부 일부를 잘라내 인중을 축소시키는 시술인데, 보통 입술이 얇거나 불분명한 경우에는 입술라인을 절개한다. 개인에 따라서 입술 모양에 많은 변화를 주지 않고 인중의 길이를 줄여야 한다면 코밑라인을 절개하여 시술하게 된다. 시술시간은 40~50분 내외로 짧은 편이며, 약간의 부기 외에는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다고 한다.
인중축소 수술은 수술 후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며 얼굴 크기가 줄어 보이고 인상이 활기차고 자신 있는 모습으로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윗입술의 볼륨이 커져 말려있는 입술라인을 되살려 생동감 있는 모습이 된다.
골든뷰성형외과 송상훈 원장은 “인중을 줄이면 인상이 반듯해져서 얼굴이 작아 보이고, 자기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童顔)효과를 줄 수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송원장은 “본인 얼굴의 조화와 균형이 가장 중요하므로, 입매전문 성형외과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유광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