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돔시티 성남FC 발전과 성남지역사회공헌을 위한 후원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5-04-01 06:23본문
성남 판교신도시에 복합단지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알파돔시티는 3월 31일 성남시 및 성남시민프로축구단과 지역체육진흥 발전을 위한 3자협약을 체결하고 5억을 후원하기로 하였다.
성남FC(구단주 이재명 성남시장)는 어려운 성남시의 재정에도 불구하고 2014년 1월 성남시민의 체육진흥을 위하여 성남시민구단으로 창단하여 창단 첫해인 2014년 FA컵 우승을 하였으며, 아시아 프로축구팀의 최고를 가리는 AFC 챔피언스 리그에 출전하여 지난해 J리그와 리그컵, 일왕배에 이어 슈퍼컵까지 4관왕을 달성한 일본 최고의 프로축구팀인 감바 오사카를 2-0으로 완승하며, 성남시민을 넘어 축구를 좋아하는 모든 국민이 성원하는 프로축구팀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성남 지역의 민관합동 대표 개발사업인 알파돔시티가 그간 성남시 및 성남FC의 노력에 부응하여 성남 지역내 유소년 축구 및 성남FC의 발전을 위하여 금오억원을 성남FC에 후원하기로 한 것은 지역 기업들에 귀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협약식에 참가한 알파돔시티 자산관리 이상후 사장은 “알파돔시티는 2015년 8월 현대백화점 영업개시와 12월 알파리움 930세대가 입주예정으로최고의 입지환경과 저금리로 인한 투자 환경 변화, 투자자들의 문의 폭증 등을 감안시 차기 사업도 매우 좋은 결과가 기대되고 있으며,
금번 협약은 알파돔시티가 지역개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한 것으로 문화창조복합단지 알파돔시티 중심 광장인 판교역 광장 완성시 성남FC의 우승기념공연 등 시민 문화축제가 개최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김판용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