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과 성남시 광복 70주년 기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5-08-13 08:00본문
성남문화재단(대표 정은숙)이 광복 70주년을 기념하여 8월 15일(토) 저녁 7시 30분 <파크콘서트 - 광복 70주년 기념음악회>를 분당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먼저 김덕기 교수의 지휘에 맞춰 성남시립교향악단과 성남시립합창단이 ‘광복절 노래’, ‘6․25 노래’, ‘전우야 잘자라’, ‘휘날리는 태극기’, ‘희망의 나라’ 등 애국가요 연곡으로 <파크콘서트 - 광복 70주년 기념음악회>의 힘찬 포문을 연다.
이 애국가요 연곡은 순국선열들이 피 흘려 지킨 대한민국 광복의 벅찬 기쁨과 미래를 향한 희망을 의미한다.
이어 국내 정상의 성악가 성악가 소프라노 이현, 테너 김남두, 박기천, 하석배가 출연해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축배의 노래’를 시작으로 ‘목련화’, ‘박연폭포’ 등 우리에게 익숙한 한국가곡과 오페라 <일 트로바토레>의 ‘저 타오르는 불꽃을 보라’, 오페라 <서부의 아가씨>의 ‘자유의 몸이 되어 떠나갔다고’ 등 의미 있는 아리아를 함께 선사한다.
성남시립예술단도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뜻 깊은 무대에 함께 한다. 성남소년소녀합창단과 성남시립합창단은 광복 후 격동의 현대사를 거치는 동안 우리의 마음을 보듬어 준 ‘반달’ ‘오빠생각’ ‘파란마음 하얀마음’ ‘금강산 찾아가자’ 등 동요로 순수했던 동심의 세계로 초대한다. 성남시립교향악단은 왈츠의 왕 요한 슈트라우스의 ‘유람열차’ ‘기적나팔’ ‘사냥’ 등 재미있고 신나는 폴카 연주를 선사한다.
이에 앞서 성남시는 “당신은 우리의 빛입니다.”란 슬로건 아래 <광복 70주년 기념 성남시민 문화예술제>를 8월 14일(금) 오후 7시30분 성남시청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
“당신은 우리의 빛입니다”란 슬로건은 ‘광복을 이루어내고 다시 70년을 일구어 낸 시민들이 바로 이 땅의 빛이며, 광복은 시민 모두의 것’ 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주제로 한 영상과 ‘소녀상과 함께 하는 평화의 다짐’을 비롯해 이은미, 안치환, 부활, 서유석 등이 광복의 뜻을 노래로 풀어가고, 장편소설 ‘아리랑’ 등을 통해 우리 역사를 깊숙이 조명해 온 소설가 조정래 선생과 함께 광복70주년의 의미를 생각해보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그 밖에도 성남시청에서 개최되는 광복절 경축식(8/15 토), 판교박물관에서 열리는 전시회 <성남의 시간속으로>(8/10 월 ~ 10/11 일), 시청 광장에서 진행되는 성남청소년재단 주관 행사 <청소년이 자유를 외치다. 만세!!!>(8/15 일) 등 다채로운 광복 70주년 기념행사를 마련했다.김판용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