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아내분비학회, ‘바른성장’ 홈페이지 개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5-11-25 07:34본문
대한소아내분비학회(회장 이기형/ 고대안암병원 소아청소년과)가 소아청소년기의 성장 및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 중인 바른성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바른성장’ 홈페이지(http://www.바른성장.kr)를 개설했다.
바른성장 홈페이지는 소아청소년 및 부모들을 대상으로 소아청소년기의 성장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한소아내분비학회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바른성장’ 캠페인 소개와 함께, 소아청소년기에 권장되는 생활습관 수칙, 저신장증과 성조숙증 등을 비롯한 성장 질환 정보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수면, 식습관, 운동 등 생활 습관 관리에 필요한 주요 수칙들에 대한 방문자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하루 8시간 이상 푹 자기’, ‘하루 30분 이상 운동하기’, ‘스마트폰, 컴퓨터, TV 사용 줄이기’, ‘일조량은 충분히, 하루 30분 이상 햇빛 쬐기’, ‘건강한 식단, 하루 세끼 꼭 챙기기’의 바른 성장 5계명 ‘하하 스마일 건강’을 제안하고, OX 퀴즈로 관련 정보를 확인하도록 유도하는 ‘바른성장 퀴즈’ 코너도 마련했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이기형 회장은 “최근 학회가 소아청소년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의 성장에 대해 염려를 갖고 있으나, 건강한 성장에 대한 이해 및 일상생활에서의 실천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바른성장 홈페이지를 통해 소아청소년 부모들이 자녀의 성장 발달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접하고 이를 통해 자녀의 성장 발달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회는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소아청소년의 올바른 성장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바른성장 홈페이지 개설과 함께 학회 소속 소아청소년과 원내에서 바른성장 5계명 소개하는 홍보 포스터 부착 및 가정용 홍보 자료 배포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는 1995년 창립 이래 소아청소년에게 보다 나은 진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성인이 된 후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창립 20주년을 맞은 올해에는 소아청소년기의 성장과 건강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성장에 필요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바른성장 캠페인을 통해 지난 9월부터 공익광고와 소아청소년의 성장에 대한 인식 조사 등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오고 있다. 김판용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