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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피자, ‘2025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500대 기업’ 선정…4년 연속 쾌거

독자적인 푸드테크 기술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핵심 성장 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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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25-03-27 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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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가 발표한 ‘2025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4년 연속으로 선정되었다.

파이낸셜 타임즈와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스태티스타가 공동 집계하는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3개 국가에 본사를 둔 기업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한 500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는 권위 있는 랭킹이다. 고피자는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 연속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했다.

‘2025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랭킹에 따르면, 고피자는 2020년 대비 2023년 수익이 3배 이상 증가하며 올해 전체 부문 200위, 식품&음료 부문 4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순위(전체 256위, 식품&음료 부문 6위)보다 상승한 결과로, 고피자의 지속적인 성장을 입증하는 성과다.

고피자의 성장은 자체 개발한 푸드테크 기술과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에서 비롯됐다. 특히, 운영 효율성과 기동성을 갖춘 ‘고븐 미니(GOVEN MINI)’는 고피자가 개발한 초소형·초저전력 오븐으로, 이를 기반으로 한 시장 확장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5월, GS리테일과의 협업을 통해 GS25 매장에 입점한 고피자는 올해 약 2,000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에도 진출해 올해 30개점, 향후 3년 내 80개점 입점을 목표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고피자 임재원 대표는 “4년 연속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선정된 것은 매우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맛과 품질, 서비스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더욱 발전된 고피자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고피자는 2024년 3분기에 국내 법인의 첫 흑자 전환을 달성했으며, 현재 한국을 비롯해 인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7개국에서 약 1,20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또한, 주요 글로벌 공항 4곳에 입점하고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이창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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